미스터헤이 Mr.Hey

[Bible/성경] Psalm 7 시편 7편 본문

Bible 성경/Psalm 시편

[Bible/성경] Psalm 7 시편 7편

Mr.Hey 2023. 6. 24. 07:39
728x90
반응형
[Bible/성경] Psalm 7 시편 7편

 

<NIV>

1O LORD my God, I take refuge in you; save and deliver me from all who pursue me,
2or they will tear me like a lion and rip me to pieces with no one to rescue me.
3O LORD my God, if I have done this and there is guilt on my hands-
4if I have done evil to him who is at peace with me or without cause have robbed my foe-
5then let my enemy pursue and overtake me; let him trample my life to the ground and make me sleep in the dust. Selah
6Arise, O LORD, in your anger; rise up against the rage of my enemies. Awake, my God; decree justice.
7Let the assembled peoples gather around you. Rule over them from on high;
8let the LORD judge the peoples. Judge me, O LORD, according to my righteousness, according to my integrity, O Most High.
9O righteous God, who searches minds and hearts, bring to an end the violence of the wicked and make the righteous secure.
10My shield is God Most High, who saves the upright in heart.
11God is a righteous judge, a God who expresses his wrath every day.
12If he does not relent, he will sharpen his sword; he will bend and string his bow.
13He has prepared his deadly weapons; he makes ready his flaming arrows.
14He who is pregnant with evil and conceives trouble gives birth to disillusionment.
15He who digs a hole and scoops it out falls into the pit he has made.
16The trouble he causes recoils on himself; his violence comes down on his own head.
17I will give thanks to the LORD because of his righteousness and will sing praise to the name of the LORD Most High.

 

<개역개정4판>

1여호와 내 하나님이여 내가 주께 피하오니 나를 쫓아오는 모든 자들에게서 나를 구원하여 내소서
2건져낼 자가 없으면 그들이 사자 같이 나를 찢고 뜯을까 하나이다
3여호와 내 하나님이여 내가 이런 일을 행하였거나 내 손에 죄악이 있거나
4화친한 자를 악으로 갚았거나 내 대적에게서 까닭 없이 빼앗았거든
5원수가 나의 영혼을 쫓아 잡아 내 생명을 땅에 짓밟게 하고 내 영광을 먼지 속에 살게 하소서 (셀라)
6여호와여 진노로 일어나사 내 대적들의 노를 막으시며 나를 위하여 깨소서 주께서 심판을 명령하셨나이다
7민족들의 모임이 주를 두르게 하시고 그 위 높은 자리에 돌아오소서
8여호와께서 만민에게 심판을 행하시오니 여호와여 나의 의와 나의 성실함을 따라 나를 심판하소서
9악인의 악을 끊고 의인을 세우소서 의로우신 하나님이 사람의 마음과 양심을 감찰하시나이다
10나의 방패는 마음이 정직한 자를 구원하시는 하나님께 있도다
11하나님은 의로우신 재판장이심이여 매일 분노하시는 하나님이시로다
12사람이 회개하지 아니하면 그가 그의 칼을 가심이여 그의 활을 이미 당기어 예비하셨도다
13죽일 도구를 또한 예비하심이여 그가 만든 화살은 불화살들이로다
14악인이 죄악을 낳음이여 재앙을 배어 거짓을 낳았도다
15그가 웅덩이를 파 만듦이여 제가 만든 함정에 빠졌도다
16그의 재앙은 자기 머리로 돌아가고 그의 포악은 자기 정수리에 내리리로다
17내가 여호와께 그의 의를 따라 감사함이여 지존하신 여호와의 이름을 찬양하리로다

 


1여호와 나의 하나님이시여, 내가 주께 피하니 나를 뒤쫓는 사람들에게서 나를 보호하시고 구해 주소서.
2그렇지 않으면 그들이 사자처럼 달려들어 나를 갈기갈기 찢어 놓을 것입니다. 나를 구해 줄 사람은 아무도 없습니다.
3여호와 나의 하나님이시여, 내가 어떻게 살았습니까? 내가 무슨 잘못을 저지른 적이 있습니까?
4내가 다른 사람에게 악을 행한 일이 있습니까? 아무런 이유 없이 나의 원수의 물건을 빼앗은 적이 있었습니까?
5만약 내가 그랬다면, 원수가 나를 쫓아와 붙잡도록 내버려 두십시오. 그가 나를 땅에 짓밟고, 나를 땅에 묻게 하소서. (셀 라)
6여호와여! 분노하시면서 일어나소서. 나의 성난 원수들을 대항하여 일어나 싸워 주소서. 나의 하나님이시여, 일어나소서! 정의를 선포하여 주소서.
7모든 나라들을 불러 모아 주를 둘러싸게 하시고, 하늘에서 그들을 다스려 주소 서.
8주께서 민족들을 심판해 주소서. 여호와께서 내가 의롭게 행동했는지 판단해 주소서. 가장 높으신 분이시여, 내가 순수하게 행동하였는지 말씀해 주소서.
9사람의 마음과 생각을 알고 계시는 의로우신 하나님, 악한 사람들의 악을 막아 주시고, 의로운 사람들을 안전하게 보호하여 주소서.
10가장 높으신 분, 하나님께서는 나의 방패이십니다. 그분은 마음이 바른 사람들을 구원하여 주십니다.
11하나님께서는 공평하신 재판장이십니다. 그분은 악인을 향해 날마다 분노하시는 하나님이십니다.
12만일 그들이 마음을 고쳐 바르게 하지 않으면, 하나님께서는 칼을 가시며 활을 당겨 그들을 겨누실 것입니다.
13하나님께서는 생명을 앗아갈 수 있는 무기로 불화살을 마련해 두셨습니다.
14악한 생각을 가슴에 품고, 다른 사람에게 고통을 주는 악인은 자기가 만든 속임수에 빠질 것입니다.
15다른 사람들을 빠뜨리기 위해 구덩이를 깊이 파는 사람들은 스스로 그 구덩이에 빠질 것입니다.
16그들은 자신들이 일으킨 어려움에 스스로 빠지게 되고, 그들이 일으킨 폭력이 그들 머리 위로 돌아갈 것입니다.
17의로우신 여호와여, 내가 감사드립니다. 가장 높으신 분, 주님의 이름을 찬송합니다.
반응형